맛집

호주 멜번 - 멜버른 한식 맛집 ‘By Korea’

수쵸이야기 2023. 6. 3. 21:13

작년 6월부터 거주를 하게 된 멜버른. 지금 거의 1년 되어가는데 드디어 정말로 맛있게 먹은 한식집이 있어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By Korea

시티 차이나타운 쪽으로 들어가야 식당이 있다.


위치는 골목 쪽에 있으며 너무 바쁜 시기에 가면 사람들이 바글바글거린다.
다행히 우리가 갔을 때는 줄이 없었고 바로 앉을 수 있어서 좋았다.
Weekend survharge 10%가 붙으니 주말에는 좀 더 나온다.
식당 내부. 매우 바글바글 거리고 넓지는 않다. 그래도 하이체어도 있고 아이 데리고 가기 나쁘지 않았다.
깐풍기와 불맛불고기 밥+반찬 세트 시켰다.
깐풍기는 매워서 아이는 줄 수 없었지만, 너무 맛있었다. 매운맛과 달콤한 맛이 딱 적당했고 너무 짜지도 않은 정말 인생깐풍기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불맛이 살아있는 불고기 디쉬도 진짜 너무 맛있었다. 아들은 밥하고 같이 먹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나왔다.
식당에서 애기컵, 스푼, 포크 제공해준다. 아이의 만족스러운 식사를 보자니 정말 오랜만에 진짜 맛집을 찾은 느낌이다.

서울 17년 살면서 한식 찐 맛집을 나름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의 미식감각을 키웠다고 자부(?)하는 편인데… 솔직히 멜버른에서는 아직 찐 한식 맛집을 찾지 못했다고 생각을 해왔다. 아직 멜버른 산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여기에 10년 이상 살았던 한국 친구분들도 시드니보다 못하니 기대하지 말라고만 했던 얘기들이 있어 기대를 안했는데 오늘 정말 월척을 건진 느낌이었다.

다른 메뉴도 먹어봐야 하지만 일단 아이가 많이 먹고 맛있게 먹었다면 우리에게는 최고 맛집이다. 아니, 아이가 맛있게 안 먹어도 정말 입에 넣자마자 “행복이란, 이런순간”이라고 생각했다.